20% 할인 통합쿠폰 1일부터 선착순 발급…14일까지 사용

[한국농어촌방송]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관광주간인 다음달 1~14일까지 농촌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휴양마을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숙박 등에 이용 가능한 통합쿠폰 발행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농촌관광 가족주간'을 운영한다.

▲ 농촌관광 가족주간에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전국 농촌체험 휴양마을과 낙농체험목장 현황. <사진=농림축산식품부>

농촌관광 가족주간은 관광주간 기간에 90%에 이르는 국내 초·중·고교가 단기방학과 자율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농촌으로 유도해 농촌관광 및 도농교류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자 추진됐다.

농식품부는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 동한 전국 840여개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상품구입 등에 이용 가능한 '농촌관광 통합쿠폰'을 1만매(5000원권)를 발행한다.

통합 쿠폰은 농촌관광객이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체험상품, 농특산물 구매, 숙박 등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며,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에서 다음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관광 가족주간 기간에는 148개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는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마을은 경기 로컬푸드길음마을 등 19곳, 강원 소금강장천마을 등 20곳, 충북 재오개하니마을 등 16곳, 충남 가파마을 등 25곳, 전북 산들강웅포마을 등 20곳, 전남 용오름마을 등 14곳, 경북 인량전통테마마을 등 14곳, 경남 상정비봉내마을 등 15곳, 제주 무릉도원마을 등 5곳을 포함해 모두 148곳이다.

아울러 농촌관광 가족주간 기간에 참여하는 14개 낙농체험목장에서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유가공제품을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할인낙농목장은 경기 꿈목장 등 7곳, 충북 다래목장, 충남 크로바목장, 전북 부안체험랜드, 전남 미르낙농체험목장, 제주 아침미소농원목장 등이다.

농촌관광 가족주간 운영과 관련, 통합쿠폰 발행과 농촌체험 휴양마을 정보와 낙농목장 할인혜택 제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촌체험관광 포털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