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광주전남향우회 청년회 전남농협, 가을걷이 우수농산물 행복장터 동참
상태바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청년회 전남농협, 가을걷이 우수농산물 행복장터 동참
  • 박정아 기자
  • 승인 2020.11.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성남유통센터서 29일까지…최대 20% 이상 저렴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청년회 전남농협, 우수농산물 행복장터 동참 (사진=재경광주전남향우회)

[한국농어촌방송 = 박정아 기자]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제9대 청년회(회장 김성수/전남친환경농산물 홍보대사)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농협성남유통센터 1층 특설판매장에서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가 진행하는 '2020 가을걷이 전남우수농산물 행복장터'를 찾아 고향특산물 홍보활동과 우수 농산물 구입을 통한 고향사랑과 농촌사랑을 실천했다.

매년 수확 시즌에 실시하고 있는 가을걷이 행사는 전남농협 관내 시군연합사업단과 조합공동사업법인이 가을 제철농산물을 도시권 소비자에게 직거래 공급하는 행사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석기 농협 전남지역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수확의 기쁨으로 활짝 피어야 할 농업인의 얼굴이 깊은 시름에 잠겨 있다"면서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하고 농협이 이를 책임지고 제 값에 팔아주는 마케팅 조직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청년회 전남농협, 우수농산물 행복장터 동참 (사진=재경광주전남향우회)

김성수 청년회장은 “먼저 코로나19와 여러가지 자연재해로 인한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질높은 농산물을 키우고 수확하신 농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 생산이 곧 마케팅이고, 마케팅이 생산인 시대에 이러한 농산물을 제값을 받게 하기 위해 통합마케팅 조직을 운용하고, 품질관리와 시장교섭력을 넓혀가는등 갖은 고생을 하는 김석기 본부장님을 비롯한 농협전남지역본부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그리고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에 큰 장터를 제공해 주신 정상훈 농협성남유통센터 사장님께도 감사를 드린다”면서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일상생활 긴급멈춤등으로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많은 향우들과 시민들이 구매 할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도권 소비자들과 가장 밀접하게 생활하면서 고향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실제 유통과 소비까지 이루어지게  첨병 역할을 하는 향우회의 청년회와 농협전남지역본부는 김석기 본부장 취임 이후 고향발전ㆍ농촌발전을 위한 전략적파트너십으로 더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해오고 있다.

행복장터는 오는 29일까지 열리며, 가을 제철품목인 사과, 배, 단감, 멜론, 대봉, 방울토마토, 고구마 등을 시중가 대비 최대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시골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떡매치기 시연과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한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