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경찰청, 최근 도내 코로나 확진 자 확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상 허위사실 유포 엄단 나서”
상태바
“전북지방경찰청, 최근 도내 코로나 확진 자 확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상 허위사실 유포 엄단 나서”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0.12.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는 행위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정 대응할 계획
전북경찰청(사진=이수준 기자)
전북경찰청(사진=이수준 기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은 최근 도내 코로나19 확진 자가 확산되면서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 유포가 증가할 우려가 있어 모니터링 강화 및 허위사실 유포 등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전북청 사이버수사대는 2020. 8. 24.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관련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모니터링 한 결과 총 61건의 허위사실을 삭제·차단하고, 수사를 통해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자 3명(3건)을 검거하였다.

앞으로도 전북경찰은 사회 혼란을 부추기는 가짜뉴스, 허위사실 유포 사범에 대해 전파경로를 역 추적하여 끝까지 추적·검거할 것이며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가짜뉴스, 확진자 신상정보 등을 신속히 삭제·차단할 계획이다.

전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장(경정 김광수)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허위사실 유포 등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는 행위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정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