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소상공인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순항
상태바
진주 소상공인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순항
  • 강정태 기자
  • 승인 2020.12.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욱 진주시의원 제안한 캠페인 지역서 공감대 확산
상공계·봉사단체·이전 공공기관 등 지역 살리기 줄이어
진주지역 소상공인을 돕고자 진행되고 있는 ‘착한 선결제 진주시민 캠페인’이 시민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순항하고 있다.
진주지역 소상공인을 돕고자 진행되고 있는 ‘착한 선결제 진주시민 캠페인’이 시민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순항하고 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진주지역 소상공인을 돕고자 진행되고 있는 ‘착한 선결제 진주시민 캠페인’이 시민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순항하고 있다.

지난 3일 진주시의회 정재욱 의원이 지역에서 처음으로 추진한 선결제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시작됐다.

정 의원은 이날부터 지역의 봉사단체 등 크고 작은 모임들을 직접 찾아가 코로나19 여파로 송년회는 취소됐지만, 행사 비용은 우선 결제하는 등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상공계·금융계·봉사단체·체육계와 한국남동발전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이전 공공기관은 물론, 시민 및 모임에서도 환영받고 있다.

캠페인에 가장 먼저 참여한 ‘국제로타리 3590지구’ 안재원 총재는 “진주를 비롯한 11개 시군 클럽별 송년모임이 취소되고 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금융계에선 ‘NH농협’ 정대인 지부장이 “우리 농협의 가장 큰 고객은 자영업자들이다. 이들과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며 “지점은 물론 단위농협도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으며, ‘BNK 경남은행’ 고영준 상무도 “본점과 지점 주변의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소비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진주실크 공동브랜드인 ‘실키안’(이사장 박태현)을 비롯해 ‘ANH스트럭쳐’(대표 안현수), ‘한국실크연구원’(원장 장민철), ‘진주시태권도협회’(회장 한규학), ‘진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김재규), ‘키튼드림센터’(대표 윤현중), ‘(사)환경실천협회’(총재 박대성)에서도 동참 의사를 밝혔고, 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도 상당액의 선결제를 약속했다.

정재욱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너무도 감사하다. 이번 계기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는 몰아내고, 대신 해피 바이러스가 널리 퍼졌으면 한다”며 “진주시민들의 정성이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영세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