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한파에 피해예방 조치 및 신속한 대처 당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광=이계선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일 오전 8시, 김준성 군수 주재로 7일부터 10일까지 예보된 대설‧한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중점 점검 사항에 대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개최 (제공=영광군청)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개최 (제공=영광군청)

 

이번 회의는 기상 현황 및 향후 전망, 제설 활동 및 결빙 대처상황, 시설물 안전사고 방지 및 한파 대처, 취약계층의 관리상황 등을 공유하고 중점 점검 사항에 대한 대책을 협의했다.

이날 김준성 군수는 △취약구조물에 대한 안전점검, △한파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전화·방문 등을 통한 안전관리 강화, △결빙우려지역에 대한 점검 및 신속한 제설작업 실시, △농‧축‧수산 시설 피해예방 지도, △긴급 재난문자와 마을방송 등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활용한 재난상황의 신속한 안내,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인명피해 제로 등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설 및 한파 위기상황 대응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광지역은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10일까지 최대 30㎝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영광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 위기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재난상황 발생 시 적극적인 대처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적 대응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