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를 빛낼 해양수산 유망기업을 위한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올 한 해를 빛낼 해양수산 유망기업을 위한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이인우 기자
  • 승인 2021.01.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1월 18일‘온라인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한국농어촌방송] 이인우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 원장 조승환)은 1월 18일(월) 해양수산 유망기업 등을 위한 ‘온라인 해양수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은 해양수산 분야에 종사하는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돕고 해양수산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어 온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이 중 창업투자 지원 사업을 통해 75개 기업에서 446억 원의 매출과 107명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올해는 사업화 자금 지원규모를 기업당 2천 5백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높였으며, 투자유치 컨설팅 지원 대상도 15개에서 30개 기업으로 확대했다. 또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의 기술개발과 이미 확보된 기술의 고도화 및 기술이전을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 기술창업 스케일업 연구개발(R&D)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 ‘선(先) 민간투자, 후(後) 정부매칭’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

올해 사업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KIMST 공식 누리집(https://kimst.re.kr)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양수산 분야 기업을 포함한 대학, 연구기관 등 창업과 기술사업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명회 영상을 볼 수 있다.

* 유튜브 검색창에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채널 검색

설명회에서는 ▲ 창업투자 ▲ 사업화 연구개발(R&D) ▲ 기술거래·사업화 ▲ 기술인증·평가의 4개 세션별로 주요 사업의 지원내용과 규모, 지원대상, 선정절차 등에 대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수산 액셀레이어터 : 예비창업자나 3년 이하의 창업 초기 기업을 발굴하여 종합 보육을 지원하는 사업

세션별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사항 등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 KIMST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참조서(디렉토리북)’를 참고하면 되며, 참조서에 안내된 지원사업별 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서도 질의할 수 있다.

오영록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의 창업·투자 및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업을 포함한 중소기업들이 올 한 해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해양수산 분야 사업화에 관심 있는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올해도 눈에 띄는 성과들이 나오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