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친절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제시 공덕면 직원 친절 교육(사진=김제시)
김제시 공덕면 직원 친절 교육(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공덕면(면장 천만영)은 20일 공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 13명, 장애인행정도우미 1명, 사회복무요원 1명과 함께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민원인들의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친절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친절교육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1회씩 업무 시작 전인 오전 8시 40분부터 9시까지 실시하고 있다. 적극민원 친절 응대요령, 특이민원 응대요령, 친절교육 수료, 민원인에게 배려하기, 다정하게 인사하기 등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으로 고생한 직원들에게 그간의 노력을 위로하고 실생활에서 건강하게 업무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천만영 공덕면장은 ”친절한 민원처리는 공직자가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자세 중 하나로, 앞으로 꾸준히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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