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최신 이슈 발표 및 패널 토론 진행

[한국농어촌방송 = 박정아 기자]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다시 확산되는 흐름에 맞춰 디지털투데이가 오는 2월 3일 오후 2시부터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

디지털투데이는 '테크트렌드 인사이트: 2021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전망' 이란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가상자산 분야 최신 이슈를 살펴본다.

또 세계 각국 정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실험,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DeFi) 프로젝트들이 글로벌 금융 시장에 미칠 파장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주제별 발표과 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송인규 고려대 기술경영전문 대학원 겸임교수가 올해 가상 자산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기술 개발업체 아톰릭스랩의 장중혁 이사는 비트코인에 이어 새로운 디지털 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와 관전 포인트들에 대한 최신 내용을 공유한다.

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람다256 박광세 이사는 디파이 트렌드에 대해 발표한다. 디파이가 갖는 혁신성과 리스크, 규제 측면에서의 이슈들을 다룰 예정이다.

행사일정표

주제 발표에 이어 발표자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CBDC와 디파이가 몰고올 금융 시장 혁신의 가능성을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는 송인규 교수 사회로 발표자들 외에 가상자산거래소중 하나인 고팍스 이준행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최신 투자 트렌드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사전 등록한 이들에게 행사 1일전 참석 링크가 제공된다. 

[참가신청페이지 바로가기]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