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체감형, 정책 아이디어 공모
도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연구원이 도정 발전을 위한 도민 지혜를 모은다.

전북연구원은 도민 밀착형 정책 개발을 위해 제7회 ‘열린 연구, 좋은 연구’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공동으로 연구과제나 아이디어를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제안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전북연구원 홈페이지 참여마당-도민공모 게시판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idea@jthink.kr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농업농촌, 문화관광, 새만금, 산업․경제, 복지, 보건․의료, 여성가족, 역사문화, 교통, 환경, 안전, 주택, 도시개발·계획, 미래 전북사회, 행․재정, 그리고 시민사회 등 도정 전반을 망라한다.

김선기 원장은 “도민이 원하는 현장 중심의 과제발굴을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도민들의 적극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응모된 모든 연구과제는 아이디어에 대한 창의성, 실용성 등을 전문가와 내부 연구진 의견을 종합하여 선정되며, 심사 결과는 3월말 전북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심사 결과 우수 연구과제는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시상되며, 선정된 연구과제의 수행이 필요한 경우 제안자와 전북연구원이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북연구원 연구기획부(063-280-7177)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전북연구원)
제7회 ‘열린 연구, 좋은 연구’ 도민공모 포스터(자료제공=전북연구원)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