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광=이계선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일 군청 본관앞에서 출근하는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 맞이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함께해요 청렴! 영광군 설 명절 청렴 캠페인 실시 (제공=영광군청)
함께해요 청렴! 영광군 설 명절 청렴 캠페인 실시 (제공=영광군청)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한 이날 캠페인은 설 명절 기간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불필요한 관행과 금품·향응수수 근절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출근시간을 이용해 공직자가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청탁금지법과 부패공익신고 안내문을 배부했으며 ‘신뢰받는 청렴영광’, ‘나부터 청렴실천’ 등의 슬로건 아래 피켓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情을 의미하는 ‘초코파이’를 나누면서 청탁금지법을 위반하는 과도한 선물보다는 따뜻한 안부살피기로 대신하는 등 공직자들의 청렴실천 참여를 독려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공직자 개개인의 청렴 실천은 깨끗한 청렴 영광군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영광군은 올 한해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 신뢰받는 청렴 영광군 실현을 위해서 더욱 부지런히 움직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렴·반부패 추진을 위해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 간 유착 예방 등 신규시책 5건, 기존시책 확대 3건 등 20개 대책을 마련하며 청렴도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