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방역수칙 홍보활동과 점검활동 병행…감염병 확산 차단 도모
연휴기간 여객선 이용자 2,470명 예상…운항 횟수 늘려 밀집도↓
해수청, 해양경찰, 해양교통안전공단 등 비상체계 구축해 긴급상황 신속대응

(사진=전북도청)
(사진=전북도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연안여객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생활방역 수칙에 대한 홍보와 점검 활동을 강화한다.

2일 전북도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연안여객터미널을 중심으로 도민과 귀성객, 방문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수칙 안내 등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또한 당국은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상시 착용, 개찰구 및 화장실 다중이용시설 소독강화 등 생활방역지침 이행 여부도 중점적으로 점점한다.

특히, 연안여객선 대합실이나 객실과 같은 공동이용 장소에서는 다른 사람과 1~2m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고, 선상에서 음식물 등을 섭취하는 행위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이번 설 연휴 동안 모두 2,470명, 하루평균 494명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항 횟수를 늘려 이용객 밀집도를 낮추기로 했다.

특히 설날인 12일(금)에 여객선 이용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고 선박 소독 및 이용객 발열 체크 등 방역관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수청, 해양교통안전공단, 해운조합, 해양경찰서, 여객선사 등은 설 연휴 기간에 특별수송대책반 구성 및 비상 대비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원활한 수송을 도모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하기로 했다.

전북도 윤동욱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설 연휴를 계기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할 수 있으므로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