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구강검진, 임플란트, 충치보철 진료의 비급여 의료비 감면

▲남원시자원봉사센터,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자료제공=남원시청)
▲남원시자원봉사센터,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자료제공=남원시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남원=방극만 기자] 남원시자원봉사센터(위원장 김진석)와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원장 김혜경)은 구강의료 지원과 이웃사랑 실천의 뜻을 모아 2월 4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양측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의 전문의료진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참여 의사를 밝혀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증을 소지한 봉사자들은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에서 스케일링, 구강검진, 임플란트, 충치보철 진료의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감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진석 운영위원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남원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 김혜경 원장은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건의료발전과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총 자원봉사 4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2021년 1월 현재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은 남원시 관내 38개소로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nw136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