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용소방대 「천사랑 나눔 운동」, 가까운 곳에 천사가
상태바
전북의용소방대 「천사랑 나눔 운동」, 가까운 곳에 천사가
  • 하태웅 기자
  • 승인 2021.02.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연합회 천사랑 나눔 운동 1,800명 참여
취약계층 1천 세대에 5천만원 위문품 전달, 안전점검 실시

전라북도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오형진, 박노자)는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천사랑 나눔 운동」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 1천 세대에 5천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안전점검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천사랑 나눔 운동 결과(사진=농진청)
천사랑 나눔 운동 결과(사진=농진청)

 

「천사랑 나눔 운동」이란 설 명절을 맞아 의용소방대원들이 사회취약계층 1천 세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방역 활동 및 화재안전 점검 등을 실시하는 사랑 나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 결과 도내 의용소방대원 1,800명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독거노인, 쪽방촌 거주자 등 사회취약계층 1천세대에 5천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 등을 전달하고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점검, 난방기구 점검, 코로나19 방역활동 등을 실시했다.

전라북도 의용소방대연합회는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관련해 지역사회 감염차단을 위한 방역활동, 마스크 제조공장 인력지원, 약국 마스크 판매지원, 농촌 일손 돕기, 안전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손소독제 기부, 전국 최초 벌초대행 서비스를 실시했고 지난달 14일부터 코로나19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도민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 중이다.

이번 천사랑 나눔 운동의 수혜자인 진안군의 한 독거노인은 “집으로 찾아와 선물도 주고, 집안 정리와 함께 소독은 물론 이야기도 잘 들어준 의용소방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행복한 기분을 느꼈다”고 칭찬했다.

오형진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캠페인에 참여해 도민의 천사가 되어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지역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는 도민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항상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