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적립회비 임실사랑상품권 구입…첫 사례

▲임실군청 공무원, 임실 사랑상품권 7천만원 구입(자료제공=임실군청)
▲임실군청 공무원, 임실 사랑상품권 7천만원 구입(자료제공=임실군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임실=방극만 기자] 임실군청 공무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임실군 공무원 노동조합(위원장 김진환)은 8일 군수실에서 심 민 군수에게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임실사랑상품권 7000만원을 구입해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로 했다”며 노조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의지를 전했다.

임실군 공무원노조는 앞선 4일 가진 대의원총회에서 조합원들이 모아둔 적립회비로 임실사랑상품권 7000만원을 구입키로 의결했다.

군 공무원노조가 적립회비를 통해 임실사랑상품권을 구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는 노사가 공감대를 찾아 상생과 화합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군청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지역상품권 구매는 명절 대목에도 불구하고 시름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7천만원 어치에 달하는 상품권은 조합원 650명에게 1인당 11만원씩 배부된다.

김진환 노조위원장은“코로나19가 일 년 넘게 지속되면서 올해 설 명절에도 장사가 되지 않아 경제적 고통을 받는 상인들이 너무 많으신 것 같아 안타깝다”며“군청 공무원들이 나서서 상품권으로 장도 보고, 명절 선물도 사서 다소나마 보탬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군은 코로나19에 따른 지역 상권 침체를 극복하는 데 지역상품권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청 공무원 노조의 이 같은 참여가 각계각층 유관기관으로 확대되어 지역사랑상품권 사주기 운동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고, 적극적인 상품권 구매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임실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한 바 있으며, 10% 할인율을 적용해 운영 중이다.

최대 25만원까지 주는 임실형 취약계층 재난지원금과 농민공익수당 등을 비롯한 각종 시책 지원금도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꽃처럼 임실처럼’사랑의 꽃 사주기 운동 등 관내 화훼농가 돕기 등 다양한 코로나19 극복 캠패인을 전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군은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하여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 유관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전개하는 대신 공무원들의 개별적인 장보기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우리 군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임실사랑상품권 구입 및 사용을 독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 노조가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동참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이렇듯 노사가 군정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상호 이해하고 협력한다면 지역경제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공무원은 물론 지역민들도 10% 저렴하게 판매되는 상품권을 많이들 구매하셔서 지역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는 데 함께 해주면 더욱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