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연예/사회
[빅데이터분석] 보이그룹 1월 브랜드평판...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1.14 10:03
  • 댓글 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2월 12일부터 2018년 1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2,053,32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90,310,255개 와 비교해보면   24.08% 증가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갓세븐,  위너,  비투비,  하이라이트,  젝스키스,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빅뱅,  빅스,  JBJ,  NCT,  몬스타엑스,  비스트,  블락비,  아스트로,  스트레이 키즈,  FT아일랜드,  동방신기,  MXM,  뉴이스트W,  BAP,  TRCNG,  B1A4,  신화,  D.I.P   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8,448 미디어지수  4,162,560  소통지수  2,815,712 커뮤니티지수  4,903,0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39,7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688,333 와 비교하면  62.54%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0,344  미디어지수  4,379,648  소통지수  3,368,621 커뮤니티지수  6,713,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42,53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52,627 와 비교하면   43.92%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7,752 미디어지수 3,373,056 소통지수   2,832,698  커뮤니티지수 3,696,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70,1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24,555와 비교하면  48.49% 상승했다. 

4위, 샤이니  ( 온유,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7,144  미디어지수  1,364,032  소통지수 1,489,429  커뮤니티지수 1,130,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0,9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22,587와 비교하면  273.33%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0,064 미디어지수  1,611,264  소통지수  1,158,033  커뮤니티지수  1,753,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2,7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558,451와 비교하면  14.14% 상승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90,310,255개 와 비교해보면  24.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8% 상승하고, 브랜드소통  0.70% 상승하고, 브랜드 확산  131.99% 상승했다. 연말 시상식과 각종 행사가 이어지면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가 증가하고,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 소비와 소통, 확산도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로  3개월만에 돌아온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사랑하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빌보드챠드,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11%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2월 12일부터 2018년 1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갓세븐,  위너,  비투비,  하이라이트,  젝스키스,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빅뱅,  빅스,  JBJ,  NCT,  몬스타엑스,  비스트,  블락비,  아스트로,  스트레이 키즈,  FT아일랜드,  동방신기,  MXM,  뉴이스트W,  BAP,  TRCNG,  B1A4,  신화,  D.I.P,   2PM,  브로맨스,  핫샷,  JYJ,  2AM,  틴탑,  로미오,  골든차일드,  빅톤,  보이프렌드,  헤일로,  SF9,  크로스진,  펜타곤,  VAV,  베네핏,  스누퍼,  보이스퍼,  아이콘,  온앤오프   를  분석하였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