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자초한 경남도당, 의령군민 의혹 해소 나서야” 촉구

경남희망연대는 16일 오후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의령군수 경선과정 논란 해명을 촉구했다.
경남희망연대는 16일 오후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의령군수 경선과정 논란 해명을 촉구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정웅교 기자]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발표한 의령군수 재선거 후보 경선과정이 공정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도 나서 규탄하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경남지역 시민단체인 경남희망연대 의령지회는 16일 오후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경남도당과 공천관리위원회는 의령군 공천 과정 논란을 해명하고 3만 의령군민에게 사죄하라”는 규탄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경남도당이 지난 10일 발표한 공천결과는 경선에 참여한 4명의 후보가 국민의힘 공관위가 후보들이 입회한 가운데 여론조사 과정과 결과 등을 공개하기로 사전에 합의했지만 이를 지키지 않고 일방적으로 한 후보를 발표한 것으로 인해 논란이 일고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선에 탈락한 후보들은 여론조사 과정이 불공정했다는 주장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법원에 경선결과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접수하고 국민의힘 중앙당과 경남도당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 국민의힘 내부에서 후보 경선결과 발표과정이 공정하지 못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정해진 원칙을 따르지 않고 공개함으로써 논란을 자초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이들은 “국민의힘 공천결과로 인해 현재 지역사회는 더욱 혼란스럽게 됐다”며 “이번 사태를 유발시킨 국민의힘은 경선과정을 모두 공개하고 3만 의령군민들의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지역 안정을 도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지난 7일·8일 당원 50%, 일반 50%를 반영해 실시한 것으로 오태완 전 경남도 정무특보와 강임기 전 함양부군수, 서진식 전 도의원, 손호현 도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득표율 공개 없이 오태완 예비후보가 단독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