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시간 최소화 야간 민원 상담(화·목) 등 다양한 민원 수요 반영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다양한 민원 수요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 및 야간 민원실 운영[제공=이강주기자]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 및 야간 민원실 운영[제공=이강주기자]

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이하 고객지원실)은 3월 2일부터 대면시간 최소화를 통한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민원인이 사전에 전화나 전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서류를 사전 신청한 후 청사 내 지정된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예약 시간(평일 업무 시간 내)에 제증명 서류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배려대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사 내 주정차 불편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야간 민원실도 운영한다.

시민의 다양한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평일 일과시간 중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 등의 제증명 업무와 교육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09:00~18:00에만 운영하던 고객지원실을 매주 화 목요일 18:00~20:00까지 연장 운영하여 각종 제증명 서류를 발급한다.

또한 민원인이 전문적인 상담을 요청할 경우 다음 날 오전 중 업무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주는 콜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새로운 민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이용 방법은 전라북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민원>민원신청>예약민원신청)이나 고객지원실(063.239.3506)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 오다경 사무관은 학생학부모 등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