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체육관 조성
- 완주군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과학산단 어린이체육관 조성 추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의회(김재천 의장)는 지난 23일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를 방문해 다목적 체육관 조성 및 어린이 체육관 조성사업의 국·도비 예산 확보를 건의했다.

(사진=완주군청)
(사진=완주군청)

이날 김 의장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체육관으로 조성 될 완주군 다목적 체육관(용진읍 운곡리)과 안전한 어린이 및 청소년 전용 체육공간 확보를 위한 완주 과학산업단지 어린이체육관(봉동읍 둔산리) 조성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2022년 국비 요구액 20억원 및 도비 확보를 위해 면담을 실시했다.

특히 기존 관내 실내 체육관이 협소하여 도민체전 등 대규모 체육행사가 어려운 실정이며, 지역 소외없이 생활권내 보편적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다목적 체육관의 건립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또한, 완주는 2016년 아동친화도시 선정이 되었으나,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부족한 여가 확충 및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프라 확보목적으로 봉동 과학산단내 어린이체육관 조성을 위한 국비 및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김재천 의장은 “미세먼지 등 악화된 외부 환경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워진 여건 속에서 실내 체육관이 조속히 조성되길 희망한다.”며 “모든 군민이 스포츠를 즐기고 손쉽게 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