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다문화가정을 위한 피부과 무료 검진 실시
상태바
완주군, 다문화가정을 위한 피부과 무료 검진 실시
  • 양평호 기자
  • 승인 2021.02.2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한센복지협회 전북지부 연계… 50명 대상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정은)는 지난 24일 한국한센복지협회 전북지부와 연계해 한센병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과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사진=완주군청)
(사진=완주군청)

이날 무료 검진은 완주군 다문화가정 50명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이뤄졌고, 무좀, 주부습진, 아토피 피부염, 두드러기, 지루성 피부염 등의 일반 피부질환을 검진했다.

검진과 더불어 참여 가족들에게 다문화가족 사업을 홍보하고, 압화 마스크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완주군 다문화가정의 건강 보건 및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완주군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하여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활성화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과 희망을 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국한센복지협회는 의료취약계층 및 외국인에 대한 피부과 무료검진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피부과 진료가 취약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연 4회(2월, 6월, 8월, 10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