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모집공고…25일부터 30일까지(4일간) 사업계획 신청‧접수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30일까지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기관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평생학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중점을 뒀다. 총 3개 분야, 20개 내외의 평생교육 기관·단체에 1억 4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분야별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대상 특화 사업은 다문화가정, 노인, 청소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미래사회 역량 특화 사업은 4차 산업관련 신기술 교육, 직업준비, 직무 역량 교육으로 사회 적응력 및 직업 능력을 강화하여 사회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북형 자원 특화 사업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 다양한 인문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시민 참여형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한다.

접수는 3월 25일부터 3월 30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4월 중에 지원기관 선정심사와 선정기관 교육 등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http://www.jbile.kr)과 전라북도,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063-280-4857)으로 하면 된다.

❍ 김학권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공동체와 개인이 더불어 성장하는 평생학습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