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구간 내 안전시설물 집중점검

전북경찰청, 해빙기에 따른 고속도로 공사구간 안전관리 강화 12지구대 사진(자료제공=전북경찰청)
전북경찰청, 해빙기에 따른 고속도로 공사구간 안전관리 강화 12지구대 사진(자료제공=전북경찰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12지구대는 해빙기에 따른 고속도로 노면 약화 및 시설개선에 따른 공사구간 증가로 면밀한 안전점검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안전시설물 집중점검 등 고속도로 공사구간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호남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잦은 공사구간 진입 전방에 ‘주의구간’을 설정하여 안전시설물 보강안내 및 현장계도를 실시하는 한편, 고속도로 공사 신고 접수 시 ‘주의구간’을 최대한 길게 설정하고 종료 지점에 표지판, 경고등, 마네킹 등 안전시설물을 충분히 설치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또한 신고확인서에 기재한 안전조치 사항에 대하여 실제로 이행하였는지 구간근무자가 직접 점검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기욱 12지구대장은 “고속도로 공사구간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에 따라 이용자들의 교통안전 확보가 좌우된다” 며 “고속도로 공사구간 안전조치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