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카네기 홀의 감동, 김제지평선아카데미에서 맛보자
상태바
美카네기 홀의 감동, 김제지평선아카데미에서 맛보자
  • 박문근 기자
  • 승인 2021.03.0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처럼 바람처럼 일어나리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K-Pan을 세계에 알리는 김소라 명창-美카네기 홀의 감동(사진=김제시)
K-Pan을 세계에 알리는 김소라 명창-美카네기 홀의 감동(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제 612회 김제지평선아카데미는 한류와 K-PAN 브랜드를 세계로 알리는 김소라 명창을 초청해 ‘꽃처럼 바람처럼 일어나리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소라 명창은 2018년 ‘판소리로 들어보는 어머니의 마음(Mother of Love)’를 주제로 ‘제48회 판소리 유파 대제전’을 기획해 미국 카네기 잰켄홀에서 영어 판소리 공연을 하여 전좌석 매진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이끄는 등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우리 소리를 알리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꽃처럼 바람처럼 일어나리라’라는 주제로 김소라 명창이 걸어온 인생역정을 이야기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민들에게 땅의 기운을 실어 빛으로 일어나는 힘을 전할 예정이다.

김소라 명창은 “이번 강연을 통해 민요와 판소리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K-PAN(케이판)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우리 소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민들과 민요와 판소리의 정취를 느끼며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함께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평선아카데미는 월 2회 둘째 넷째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김제시는 손 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강연장 소독 및 비말 차단용 칸막이 설치, 강연 참석인원 제한 등 코로나 19의 지역 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추어 운영되고 있으며, 강연 참석자는 출입명부를 작성 후 마스크 착용 시에만 강연장 입장이 가능하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