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의 9일 무투표로 상공의원 80명 확정
오는 16일 임시총회 열어 회장 등 임원 선출

진주상의 전경.
진주상의 전경.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진주 경제계를 이끌 진주상공회의소(이하 진주상의) 신임 회장 선출을 위한 제24대 상공의원 선출이 완료됐다.

진주상의는 9일 실시한 제24대 의원 선거에 있어 의원 74명, 특별의원 6명 등 총 80명의 상공의원 당선인을 무투표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확정된 상공의원들은 오는 16일 열리는 임시총회에서 유권자로 진주상의 회장 선거에 참여하게 된다.

앞서 진주상의는 회장 선출이 추대가 아닌 선거 분위기로 조성돼 이례적으로 상공의원 희망자가 정원을 초과하면서 상공의원 선거를 실시하려고 했다. 하지만 선거일에 앞서 일반 의원 희망자 중 6명이 중도 사퇴하는 등 상공의원이 80명 정원 이내로 조정되면서 상공의원 선거는 생략(무투표 당선)됐다.

진주상의 관계자는 “진주상의 최초로 상공의원 선거를 하게 되는 등 제24대 회장 선거가 과열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회원사들이 분열을 막고 화합 등을 위해 스스로 조율에 나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진주상의는 오는 16일 오후2시 진주MBC컨벤션에서 임시의원총회를 열어 진주상의 제24대 회장·부회장·상임의원·감사 등 임원을 선출할 예정이다.

제24대 회장 선거에는 현 회장인 금대호 양지산업 대표와 이영춘 장생도라지 대표가 출마를 선언해 2파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다음은 9일 당선된 진주상의 상공의원이다.

의원으로는 △경남은행 진주금융센터 진창수 △경서 정삼정 △경원여객자동차 강상훈 △경일철강 조병제 △정진화물자동차 서영환 △국민은행 진주종합금융센터 정천화 △국제하우징 박용길 △극동오일 김연환 △금강 박현숙 △금성이노텍 서영순 △금아파워텍 선천석 △기현 차경득 △남강제지 하준식 △남양테크 홍수훈 △대경건설 이진석 △대석정밀 강점석 △대신정공 구상훈 △대영기공사 김주방 △대중산업 김백기 △대황정밀 김영수 △동남실크 김은종 △동명실크 신상진 △동명특수강 이성갑 △동양정밀 이현희 △동이공업 김종균 △동이정밀 신행균 △동이피엠씨 박동성 △두산종합목재 윤두칠 △두진기계 강신상 △명진철강 김택세 △무림파워텍 이형수 △무림페이퍼 이도균 △무학 진주지점 최재호 △보화종합건설 최순권 △부산교통 조옥환 △상우정공 하종덕 △석광아이티에스 석재수 △선문그린사이언스 김인수 △설정식품 임승언 △성광 김영욱 △성우엔지니어링 김장호 △성지산업개발 차창고 △성훈철강 김성훈 △세림정공 하재권 △수광종합건설 강기생 △신흥 김양화 △신흥화학 오진호 △아이티알인더스트리즈 이용재 △양지산업 금대호 △영남레미콘 최승호 △우리은행 진주지점 김기훈 △우림정밀 박갑종 △우성정공 성현석 △유창이엔지 김덕기 △인산가 김윤세 △일광금속 김말철 △일광전기건설 김선일 △일렉토피아 윤인석 △장생도라지 이영춘 △진양화학 허성두 △진주특종제지 정창욱 △케이디 백성용 △케이엠씨 차재도 △탑창호공사 문성국 △토비스유압 송균호 △티앤지용진 김기철 △하이트진로 진주지점 김인규 △한반도 송장관 △한성창호유리산업 조장환 △한신철강 최정호 △한일교통 조양현 △호원 하승희 △흥한건설 김회조 △흥한주택종합건설 강병길(가나다 순) 등 74명이 당선인으로 확정됐다.

특별의원으로는 △경남직물진주실크공업협동조합 백홍규 △농협은행 진주시지부 정대인 △중소기업은행 진주지점 박상규 △진주원예농업협동조합 강복원 △진주의료재단 김임숙 △한국산업은행 진주지점 송강국 등 6명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