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공동 무지개초 찾아 교원 간 간담회 열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지역 안전시설 설치논의

정재욱 진주시의원이 15일 충무공동 무지개 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이 보호구역 및 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 및 간담회를 가졌다.
정재욱 진주시의원이 15일 충무공동 무지개 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이 보호구역 및 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 및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진주시의회 정재욱 의원이 15일 충무공동 무지개 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이 보호구역 및 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새학기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재욱 시의원, 무지개 초등학교 강동숙 교장과 교직원, 진주시 교통과·도로과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를 막기 위한 황색 이중 실선 시공과 속도제한 및 안전을 위한 도로표지판 설치, 한림풀에버 정문 교통사고 위험지역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 등이 논의됐다.

이날 진주시 관계자는 “논의된 내용을 적극 검토하여 아이들이 보다 더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욱 의원은 “누군가는 현장에서 위험요소를 발굴해야 하고 또 누군가는 안전을 위해 예방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등·하교길이 되도록 보행 및 주변환경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강동숙 교장은 “학생들이 사고 없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교육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