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인력 배치되지 않은 35개 학교 대상 프로그램 제공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여수=이민구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해룡)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가위·바위·보!』신학기 상담주간을 오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운영한다.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 개학을 맞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기 상담주간 행사를 마련하였다.

『가위·바위·보!』는‘가장 위로가 필요할 때, 바로 Wee센터가 보살펴줄게!’의 줄임말로 코로나19로 심리·정서적으로 위축된 학생들의 마음을 살핀다는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 명칭이다.

『가위·바위·보!』신학기 상담주간에서는 전문상담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35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Wee센터 운영 프로그램 및 지원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학급별 꿈쟁이 화분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급 내 공유행동을 통해 심리ㆍ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학기 상담주간 동안 신규 Wee클래스를 대상으로 상담운영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효과적인 상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Wee클래스 운영지원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해룡 교육장은“전문상담인력이 없는 학교에 우선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