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상담부터 입점완료까지, 참여업체 100% 진출 기회
4월9일까지 광주소재 중소기업 대상 접수, 10개사 선정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전남KOTRA지원단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인 아마존(Amazon)에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기업을 모집한다.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제공=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제공=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는 2019년부터 ‘아마존 셀러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사업 참여기업이 입점 절차를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참여기업 100% 진입을 목표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LA무역관 등이 대행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전년도 수출실적 2000만달러 이하로 광주광역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해외규격인증 등 수출 준비도와 온라인 수출 역량, 제품의 아마존 판매 적합성 등을 평가해 10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맞춤상담부터 입점을 마칠 때까지△아마존 입점 대행 △해외(미국)바이어 화상상담 △전자상거래 수출통관제도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오는 29일부터 4월9일까지 광주전남KOTRA지원단에 이메일(kotragj@kotr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손항환 시 기업육성과장은 “지역 내 대표상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수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마존 입점을 통해 지역 제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