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양평호기자]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이사장 이상명)은 지난 28일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조합 교육장에서 비대면 회의 프로그램 및 콘텐츠 활용법, 줌(ZOOM) 활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 오양종 이사가 줌(ZOOM) 활용법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양평호기자)
오양종 이사가 줌(ZOOM) 활용법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양평호기자)

이날 교육은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최근 화두로 떠오른 비대면 교육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광주, 전남북지역에서 20여 명이 참여했다.

줌(ZOOM)교육을 진행한 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 오양종 이사는 △비대면 프로그램의 종류와 콘텐츠의 적용 사례 △ZOOM(줌)프로그램 설치 및 접속 방법 △회의 참가와 호스트 모드 활용법에 대해 비대면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회사에서 ZOOM(줌)을 활용한 회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회의 진행에 필요한 부분을 세세하게 배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크리에이터협동조합은 영상부터 광고, 채널개설까지 종합 광고 콘텐츠 회사로 유튜브 및 비대면프로그램 교육 진행, 유튜브컨설팅, 동영상광고 등을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