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 박정아 기자 =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는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원하는 교육 사업으로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초등학생 총 60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대상 HACCP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HACCP인증마크
HACCP인증마크

교육은 초등학생에게 눈높이 맞춤 이론 학습에 식품안전 관련 활동을 더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초등학생은 HACCP 인증의 의미와 마크를 정확히 인지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관리 및 합리적인 식품 소비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서울시와 광주시, 부산시, 인천시, 경기도 성남시·수원시·안산시·의정부시, 충청남도 천안시, 충청북도 청주시 등의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아 대면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1차시로 이론교육 중심이며,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수강할 수 있다.

이론교육의 주된 내용은 ▲식중독이란, ▲깨끗하게 손 씻기(식중독 예방법), ▲HACCP(햇썹)이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초등학생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실습 활동(HACCP 인증마크 찾아보기 등)을 선택적으로 진행하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식품 소비자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