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 한 달 만에 2톤 이상 수거, 지역 전통시장 등에 제공
오는 8월까지 시행, 아이스팩 수요처 모집 중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사진=익산시)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사진=익산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익산=조진웅 기자] 익산시가 친환경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달 5일부터 오는 8월까지 시민단체와 협력해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시행하며, 민관협업 시책에 대해 타 지자체에서도 문의가 쇄도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 달간 약 5천개, 무게는 2톤에 달하는 아이스팩이 5개의 권역별 행정복지센터와 300세대 이상 92개 공동주택에서 수거됐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깨끗하게 세척해 지역 내 전통시장과 식품업체 등 6곳에 제공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5개 권역별 행정복지센터에서 아이스팩 5개당, 종량제 봉투(20ℓ) 1매로 교환해 주는 아이스팩 교환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환경 오염 예방은 물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아이스팩 재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거한 아이스팩이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수요처 모집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시는 아이스팩 수요처를 모집 중이며, 아이스팩이 필요한 시민은 언제든지 청소자원과 (☎063-859-54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