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주현기자]완주경찰서(서장 권현주) 수사과(과장 김유선)는 금융기관과 관내 주민을 상대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져피싱)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완주경찰서)
(사진=완주경찰서)

코로나19 여파로 경기가 침체되어 온 국민이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전화금융사기 피해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에 완주경찰서 수사과에서는 관내 주민들이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시장과 금융기관 주변을 대상으로 최근 범죄 수법 등에 대해 알려주고, 관내 주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법이 적힌 서한문을 우편으로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유선 수사과장은 저금리 대출을 빌미로 전화를 한 후 계좌에 있는 돈을 인출시켜 만나서 돈을 가져가는 ‘대면편취형’과 가족·지인을 사칭하여 문자로 상품권이나 구글 기프트카드의 핀번호를 요구하는 ‘지인사칭형’등 수법이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점을 강조하며,“관내 주민들이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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