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생애주기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과정 수행 역할
영유아기·성인전환기·성인권 부모교육 지원사업 3개 기관 모집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가 2021년 전라북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영유아기, 성인전환기, 성인권)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생애주기별 성장 변화를 고려하여 부모의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강사의 교육, 현장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교육 참석자의 지식 및 정보 습득을 지원하는 발달장애인, 부모, 관련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강화사업이다.

특히, 성인권 부모교육사업은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으로 보건복지부가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라북도의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각 사업 유형별로 1개의 기관, 총 3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의 각 사업유형별 지원 예산으로 영유아기·성인전환기 부모교육 기관에는 1,700만원을 지원하고, 성인권 부모교육 제공 기관에는 1,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사회적 협동조합 등)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4월 16일까지 e-나라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 중이며, 공모 현황 조회를 통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누리집(https://broso.or.kr/jeonbuk/mainPage.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063-714-2611)로 하면 된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전북도가 지원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위탁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지원센터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