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규모 농가 지원 ‘바우처’ 지급
상태바
익산시, 소규모 농가 지원 ‘바우처’ 지급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1.04.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 영세 농가 경영지원, 농가 당 30만원 바우처 지급
오는 30일까지 농·축협, 온라인 등에서 신청
사진제공: 익산시
익산시청(사진=익산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익산=박성진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농가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영세 농가를 지원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소농직불금 수령자와 지난 1일 농업 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돼 있는 사람 등으로 농가당 3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지원된다.

선정된 농가는 농협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바우처가 지급되며 해당 카드가 없는 경우 신규로 체크카드를 발급·충전하면 된다. 신규 발급이 불가한 사람은 선불카드로도 충전된다.

농협 신용·체크카드는 지급된 날부터 90일 이내로 사용해야 하며 선불카드는 지급일과 관계없이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 소재지 지역 읍면동 내 농·축협이나 농협은행에서 방문 접수하거나 농협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해당 바우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노동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중소벤처기업부),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해양수산부),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산림청) 등 유사 성격의 지원사업과 중복해 지원받을 수 없으며 한시생계지원금(보건복지부)의 경우 이번 바우처 지원금을 제외한 20만원만 지급된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