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요양병원 위탁의료기관 소방안전컨설팅실시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완산소방서(서장 김광수)는 8일, 전 국민 면역확보를 위한 예방접종 추진대상인 연수요양병원을 방문하여 관계자와 화재안전확보에 따른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연수요양병원 위탁의료기관 소방안전컨설팅실시(사진=완산소방서)

 

이번 소방안전컨설팅은 화재안전조치를 통한 백신의 안정적 공급확보와 그동안 발생한 요양병원의 화재사례를 통해 관계자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율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해 유사사고를 방지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철저한 방역수칙아래 제한된 현장행정으로 관계자의 소방·방화시설유지관리, 전기·가스·위험물시설 등 화기취급과 화재예방에 따른 현장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적으로는 ▲관계자 중심의 화재대응방안 ▲재난대응매뉴얼 비치 및 숙지 ▲화재시 대처방안 ▲환자피난대응요령 ▲소방안전대책 우수사례 등으로 진행하였다.

김광수서장은 “요양병원시설 이용자 대부분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로 화재발생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평소 관계자의 소방시설의 안전관리와 숙달된 대응이 화재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므로 관계자의 임무 및 조직적 화재예방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수요양병원은 치매, 노인환자를 전담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현재 278개의 병상수와 200명이상의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