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 첫 출하
상태바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 첫 출하
  • 이계승 기자
  • 승인 2021.04.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오이 등 로컬푸드‧직거래 등 판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가 청년들의 창업 전 스마트팜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조성한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에서 첫 농산물이 출하됐다.

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 (제공=광주광역시청)
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 (제공=광주광역시청)

 

시 농업기술센터는 광산구 연산동 일원(5605㎡)에 3536㎡ 규모의 스마트팜 총 4개동을 조성하고, 올해 농업을 희망하는 청년 4명을 선발해 창농 지식과 스마트팜 운영관리, 경영·컨설팅 등 기초부터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체계화된 교육(32회 148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지난달부터 최대 2년간 스마트팜을 운영할 수 있다.

이번에 출하된 농산물은 청년창업농이 지난달 심은 미니오이, 방울토마토이며, 이번 주부터 수확해 지역 로컬푸드와 직거래 등을 통해 판매(3000원/500g)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이 적기에 판매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통해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양희열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장려해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농업인력 구조를 개선하겠다”며 “청년창업농을 확대 육성하는 등 젊고 활기찬 농업·농촌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