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도서관주간(도서관에서 봄봄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김제교육문화회관(관장 장효람)에서는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 오늘을 사는 어른들: 오느른 이라는 주제로 4.20.(화) 16시에 강연을 개최한다.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 운영[제공=김제시교육문화회관]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 운영[제공=김제시교육문화회관]

이번 강연은 도서관에서 봄봄봄(책을 봄 도서관에 가봄 봄을 느껴봄)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4월 도서관 주간의 프로그램 중 일환으로 청소년들과 진로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에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연자인 유튜버 오느른은 김제에서 자발적 귀촌 중인 MBC PD로 김제에서의 여유롭고 소박한 삶 이웃의 교류 등을 담은 콘텐츠로 현재 28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4월 도서관 주간 행사로 「(전시)우리 모두의 서재」「독서우체국: 책은 ♡을 싣고」「도서관 당근마켓」등 17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으로도 도서관의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도서관 주간 챌린지」를 진행하고 희망도서를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리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의 활성화를 위해 동네서점에서 추억의 뽑기를 할 수 있는「동네서점으로 놀러간 도서관」을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제교육문화회관 관장은 이번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와 마음에 힐링이 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와 도서관 주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김제교육문화회관 누리집교육문화과(☎540-68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