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석훈 신임 원장“군산지역 고용위기 타개를 위해 선봉에 설 것!”

나석훈 신임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장 임명식(사진=전북도청)
나석훈 신임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장 임명식(사진=전북도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라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제4대 원장에 나석훈(61) 前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13일 나석훈 前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군산대학교 총장실에서 곽병선 이사장(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이사장)과 산학융합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대 원장으로 공식 취임해 2024년 4월 12일까지 3년 임기를 시작했다.

신임 원장은 그간 전북도에서 일자리와 산업부문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일자리・산업분야 전문가로 전북새만금산학융합지구 사업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나석훈 원장은 “산학융합지구 사업은 올해로 10년 차를 맞이하면서 한 단계 성장을 거듭해야 하는 시기다”라며 “도내 산업 구조가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과 기업의 상호 상생과 협력을 위한 공학교육과 전문인력양성, 기업지원 틀을 새로이 갖출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나 원장은 이어서 “산학융합원장으로서 대학과 기업간 협력 활성화를 통해 고급인력양성과 일자리창출, 전북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지역 고용위기 타개를 위해 선봉에 설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신임 원장은 전북 김제 출신으로 전주해성고를 졸업하고 전주대 경영학과 및 고려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91년 군산시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해 중앙인사위원회사무처 재정기획관, 남원 부시장, 전북도 환경녹지국장, 경제산업국장, 일자리경제본부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비영리민간단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을 집필했으며, 대통령표창(1987)을 수상한 바 있다. 전북도 초대 일자리경제본부장 재임 당시 군산형일자리사업, 새만금산업단지 내 SK데이터센터 유치 등 굴직한 현안 처리로 일자리・산업분야 기획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