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인병원 업무협약… 건강점진․질병관리 등 서비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군수 박성일)은 의료취약 홀몸어르신의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맞춤돌봄사업 수행기관과 대자인병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홀몸어르신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완주군청)
(사진=완주군청)

대자인병원은 완주군 맞춤돌봄사업 대상자 중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홀몸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전문 의료진을 통한 진단과 진료를 지원하는 맞춤의료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대자인병원은 완주군 맞춤돌봄사업 대상 어르신의 건강상담과 질병관리 안내, 이동서비스 등 다각적인 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그동안 완주군은 맞춤돌봄사업 5개 수행기관인 완주지역자활센터, 용진노인복지센터, 예은노인복지센터, 구이노인복지센터, 완주노인복지센터의 생활지원사 132명을 통하여 거동이 불편하고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안부확인 및 서비스연계를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독감을 느끼지 않도록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이병관 병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의 의료지원 요청 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대자인병원과의 협약으로 어르신 돌봄사업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지원을 통해 완주군의 복지안전망 구축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