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경제과 김선재 주무관과 환경위생과 박지현 주무관

▲장수군, 2021년 1분기 민원처리기간 단축우수공무원 시상(자료제공=장수군청)
▲장수군, 2021년 1분기 민원처리기간 단축우수공무원 시상(자료제공=장수군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장수=방극만 기자] 장수군은 민원서류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단축 처리해 민원행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킨 일자리경제과 김선재 주무관과 환경위생과 박지현 주무관을 민원처리 단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을 수여했다.

20일 장수군에 따르면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은 1분기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 적립점수를 결산한 결과에 따라 최우수 공무원으로 김선재 주무관, 우수 박지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군수표창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시상이 직원들의 신속한 업무처리와 사기진작 및 업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들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원처리기간 단축 우수직원을 분기별 선발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등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원단축처리 마일리지제도’는 3일 이상 인·허가민원 403종에 대해 민원처리 기한을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며,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자발적인 단축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