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277명 장학생 선발, 1인당 최대 100만원 지급
지역대학진학장학생’ 신설, 중학생 선발대상 확대

사진제공: 익산시
익산시청 전경(사진=익산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익산=조진웅 기자]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혜택을 확대한다.

장학재단은 성적우수(일반), 저소득 가정(특별)을 비롯해 다문화·예체기능·다자녀·인성·복지비전카드·지역대학진학 등 8개 분야에서 총 1천277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재단은 올해 ‘지역대학진학 장학생’ 분야를 신설해 지원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지역 소재 대학인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전북대학교 특성화 캠퍼스 등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금은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된다.

이어 중학교 지원 대상도 지난해보다 55명이 확대돼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 사업을 확대하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익산시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설립된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은 2009년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그간 2천명에게 25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www.ilsaf.or.kr) 또는 시 홈페이지(www.iksan.go.kr)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재)익산사랑장학재단(☎859-5159, 51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