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진이 없는 독거노인이나 노인부부 단독세대, 건강상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대상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백용복, 강신영)는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80명 대상 장수기원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선물했다.

(사진=완주군청)
(사진=완주군청)

대상자 선별을 위해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단 등의 추천을 받았으며 장수사진이 없는 독거노인이나 노인부부 단독세대, 건강상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일수록 우선순위가 높았다.

특히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로 현재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호연 총무와 전상삼 마을 김회술 이장이 선뜻 나서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 완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어르신 이·미용 봉사를 지원하고 용진읍이장협의회, 용진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 이송 봉사를 도왔다.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이송뿐만 아니라 촬영장 안내, 명단 및 열 체크 등 전반적인 행사 진행에 손을 보탰다.

한편 코로나 예방을 위해 40개 마을별로 20~30분의 시간 간격을 두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배정하고 메이크업 시, 화장소품을 일회용품으로 사용했으며 어르신 간식도 소포장해 지원했다.

백용복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사진찍는 모습을 보니 보는 나 자신도 즐겁고 기쁘다”며 “장수사진을 찍고 무병장수해 여생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