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행사와 교육활동 등 청렴도 향상 및 청렴 문화 확산 앞장
이상학 대표, 의원 및 사무처 직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등 특강

전라북도의회, 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전북도의회)
전라북도의회, 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전북도의회)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라북도의회는 26일 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렴도 향상 및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도의회 송지용 의장과 의원, 사무처 직원,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공동대표와 조숙진 이사, 유한범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도의회는 앞으로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행사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협약사항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이행계획을 상호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투명성기구는 도의회 의원 및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행사와 교육활동, 정보 교류, 제도개선 등 상호교류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청렴 특강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청렴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LH 사태와 관련해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예방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부패 및 금품수수 행위, 공공기관 청렴도 추이 등을 통한 부패인식의 필요성을 강조한 뒤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 이익 추구를 금지하는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송지용 의장은 “도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청렴행사와 교육활동, 제도개선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청렴도 향상은 물론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를 확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