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렐라 먹은 최상급의 국내산 꽃벵이만을 생산

단백질 체내 흡수율도 95%, 다른 육류에 비해 월등히 높아

인돌알칼로이드 성분 함유, 혈전치유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기여

최고급 꽃벵이로 제조한 하루건강 365스틱
최고급 꽃벵이로 제조한 하루건강 365스틱

코로나 19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단백질을 주 원료로 만든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단백 식품으로 미래의 대체식량으로 평가받는 곤충 단백질을 이용한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크로렐라 먹은 꽃벵이를 직접 키워 최상급의 국내산 꽃벵이만을 생산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택이(대표 조항길)에서는 꽃벵이의 고단백질을 함유한 스틱, 선식, 엑기스 등을 선보이며 최고급 건강식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다.

소고기 등 육류의 단백질은 10~25%에 불과하지만 꽃벵이는 58%가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단백질 체내 흡수율도 95%로 다른 육류에 비해 월등히 높고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한 식품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테신이 함유돼 있어 강장 및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인돌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혈전치유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의학 고전인 동의보감에서도 꽃벵이가 악혈(惡血 나쁜 피), 어혈(血瘀 뭉친 피), 비기(痺氣 저리는 증세) 등의 치료에 사용한다고 효능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꽃벵이를 개발해 만든 제품군
꽃벵이를 개발해 만든 제품군

하루건강 스틱 제품은 국내산 대추, 홍삼, 헉새 등이 첨가된 고단백질 농축엑기스로 피로회복과 기력 강화, 단백질 보충에 탁월한 제품이다. 12가지 곡물과 꽃벵이 단백질 추출물로 만든 하루건강 선식은 가볍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도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운동 및 자기 관리에 투철한 홈트족헬린이(헬스+어린이)’ 사이에서 식사대용이나 건강 간식으로 인기가 많다.

택이는 지난 해 1월 경기지역에서 유일하게 꽃벵이로 6차산업 사업자 인증을 받았다. 또한 굼벵이를 활성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력 향상 사료 조성물을 개발해 20216월 특허등록을 마쳤다.

조항길 대표는 영양과 맛, 편리함까지 갖춘 제품으로 하루건강365의 건강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련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업 정보제공 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