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의 대표 축제인 봉화은어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온라인열린다.

29일 봉화군에 따르면 축제는 전용 온라인 채널 '봉화은어TV'와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최된다.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에서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 30분 유명 쇼호스트·개그맨과 함께 라이브로 만나는 은어 드라이브스루 판매, 전문 요리사가 전하는 명품 은어 요리 소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봉화 유명산을 배경으로 최소한의 장비들만 이용하는 캠핑, 자가용을 이용한 캠핑인 차박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정 자연을 알린다.

8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의료진을 응원하는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를 방송한다.

축제 홈페이지와 SNS에서는 창작 만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자세한 소개 및 참여 방법은 봉화은어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bonghwa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는 축제 개막전인 지난 24일부터 열리고 있다.

은어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민물고기다. 특히 오염되지 않은 낙동강, 섬진강 등 하천 상류의 청정 1급수에서 서식하고 있다.

낙동강과 한강수계 최상류에 위치한 봉화군은 이런 점에 착안하여 “은어의 청정 이미지를 테마로 한 국내 최고의 여름문화축제”를 매년 내성천 일원에서 학생들의 여름 방학이자 직장인들의 휴가철에 맞추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은어 반두 잡이와 맨손 잡이, 은어물난장놀이터, 내성천 워터워, 어린이 물놀이장, 아르고체험과 산촌 체험이라 할 수 있는 가재잡기, 다슬기잡기, 천체관측 체험 등이 있으나 올해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