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은 인기 핀테크 앱인 ‘NH콕뱅크’에서 이용하는 국내 최초의‘앱(App) 기반 모바일 교통카드'를 2월 1일 출시한다.

‘NH콕뱅크’는 스마트폰 기반의 금융서비스로 조회, 송금, 결제 등 핵심기능 위주로 구성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농업인과 고령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월 송금건수가 500만건에 달하는 등 높은 이용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ATM출금, 공과금 납부, 쿠폰몰 등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여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농협상호금융은 인기 핀테크 앱인 ‘NH콕뱅크’에서 이용하는 국내 최초의 ‘앱(App) 기반 모바일 교통카드'를 2월 1일 출시한다.(사진=농협)

소성모 대표이사는“이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로 기능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으며, 특히 2월 1일부터 서비스 제공 예정인 교통카드 서비스는 별도 유심칩이 필요없는 국내 최초의‘앱 기반 모바일 교통카드’로 고객의 활용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NH콕뱅크’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기념으로 2월 한 달 동안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