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마사회 등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2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2021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0년 박람회 개최 결과, 126개 기업 참여 및 7,233건 구직자 채용상담 (총 참관객 23,272명)이 이뤄졌다.

올해 박람회에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마사회 등 공공기관 20개와 농협중앙회 등 농협 계열사 20개,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 80여 개 등 총 12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팜스코, CJ씨푸드, CJ생물자원, 풀무원다논 등 업계를 선도하는 민간기업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1:1 온라인 채용상담 뿐 아니라, 농협중앙회·농촌진흥청·선진 등 일부 기관․기업을 중심으로 채용설명회 및 토크콘서트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기관, 농협 계열사, 민간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현직자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농림축산식품 기업의 채용과 관련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참여확정 기업·기관은 (공공)농촌진흥청, (농협계열)농협중앙회, (민간)선진, 케어사이드 등이며  토크콘서트 참여기업·기관은 (공공)축산물품질평가원, (농협계열)하나로유통, NH농협자산관리 등 이다

또한, 최근 MZ세대에게 친숙한 영상일기(브이로그) 형식을 활용, 참가기업들의 생생한 직무 현장을 볼 수 있는 ‘직무 브이로그’가 누리집에 게재되며, 사전부대행사로 유명 유튜버(인싸담당자)와 함께하는 심야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직무 브이로그 프로그램 참여기업·기관은 농촌진흥청, 산림복지진흥원, 농협중앙회, 축산환경관리원 등이며  박람회 누리집 및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취업의 성공을 위한 인생의 방향과 방법’을 주제로 라이브프로그램이 진행 (8.31.(화) 21시~22시30분)된다

아울러 농식품 분야의 창업 선배를 만나볼 수 있는 창업관 및 유망 일자리를 소개하는 홍보관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일자리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창업관에서는 창업 선배들의 인터뷰를 담은 창업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선배 멘토의 창업 게시판 상담 및 창업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창업 제도소개, 전문 컨설턴트·(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의 창업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망일자리관에서는 성장잠재력이 큰 10개 분야를 선정하여 소개하며, 산업관에서는 한우 관련 산업 현황 및 일자리를 안내하는 한편,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8.23.(월)부터 9.7.(화)까지 온라인 채용상담 및 창업컨설팅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박람회 누리집(www.agrijobfair.kr, PC 또는 모바일 접속)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완료 시 집중상담기간인 9.8.(수)~9.9.(목) 양일간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기업과 1:1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박람회 사무국(02-6365-701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