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한국농어촌방송=최윤선 기자] 서울시가 올해 친환경 전기택시 보급사업에 참여할 개인·법인택시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서울 택시면허를 보유한 택시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번 상반기에만 전기승용차 1500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합니다.

택시 사업자의 구매 수요가 점차 높아지는 만큼, 서울시는 보급대수를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대비 240%수준인 1500대로 늘립니다. 또 하반기에도 예산을 확보해 1500대 전기택시 보급을 추진하는 등 전기택시 활성화에 적극 나섭니다. 

올해도 차량가격과 차량 성능에 따라 구매보조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입니다. 8500만 원 이상 차량은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5500만 원 미만 차량은 보조금을 최대한도로 지원합니다.

택시는 일반 승용차보다 하루 주행거리가 7~13배 길어 전기차로 교체할 경우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크기때문에 일반 승용차보다 300만 원 많은 최대 1200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전기택시 보급사업 참여와 보조금 신청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올해는 기존 선착순 접수 순서에 의한 선정방식에 대한 민원을 해결하고자 전산 추첨제로 변경해 실시합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질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보이는 전기택시가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택시사업자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기택시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친환경 중심의 교통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