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속초 겨울여행을 떠나자....강원도 4대 두부집 대청마루
상태바
[맛집정보] 속초 겨울여행을 떠나자....강원도 4대 두부집 대청마루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2.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가 기승인 겨울철이라고 몸을 굳게 웅크리고만 있으면 오히려 더욱 겨울을 나기에 힘들어지는 법. 이런 때일수록 바다와 산이 함께 건강한 풍경을 그리는 나들이를 떠나 맑은 공기와 푸른 풍경으로 몸과 마음을 리프레시 해 보자.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로도 꼽히는 속초 1박2일 여행 일정으로 일출과 일몰 모두를 감상하거나 바다 드라이브를 즐기는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물론 속초 볼거리와 먹거리, 놀거리를 찾는 시간 자체도 무척 매력적인 속초 여행코스다.

고전적인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추천한다. 어려운 등산 대신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히 내려다보는 설악산의 풍경이 무척 아름답다.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지만 짧게나마 독특한 갯배 체험이 가능한 속초 데이트코스 중 하나다.

찌뿌둥한 추위를 몰아낼 따끈한 척산온천은 겨울철에 더욱 빛나는 여행코스로 추천한다. 아이들과, 가족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속초 워터피아는 겨울 추위를 잊을 수 있는 따뜻한 실내와 온수풀, 스파가 마련되어 있어 딱딱하게 굳은 몸을 풀기에 제격이다.

1박 여행 중 꼭 맛볼 속초 아침식사는 역시 강원도의 명물 먹거리 두부를 꼽는다. 오늘 소개할 곳은 많은 속초 순두부 맛집 중에서도 속초맛집 추천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대청마루로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한 설악산 맛집이다.

속초의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 드물게도 전통적 초당순두부를 내는 집으로 째복과 청양고추를 넣어 끓인 얼큰순두부 또한 이곳의 독특한 메뉴다. 메뉴 선택의 다양성과 더불어 푸짐한 밑반찬으로 구성된 한상으로 가족여행객과 젊은 커플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속초의 명물인 순두부로 다양한 이들에게 사랑받는 속초맛집 베스트에 꼽히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