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리얼야구존 "TV특선뿐인 지루한 명절은 NO… 스크린야구로 온 가족, 친지 함께 즐긴다"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8.02.15 08:55
  • 댓글 0

명절은 평소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들과 모이는 뜻 깊은 날이다. 하지만 어린아이부터 성인들까지 스마트폰이나 TV에 집중하느라 제대로 된 대화를 나누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과거에는 윷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가 많았지만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는 그저 시시하게 여겨질 뿐이다.

세대와 성별을 떠나 온 가족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도입이 절실한 가운데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성업 중인 ‘스크린야구장’이 새로운 가족 놀이 문화로 급부상하는 분위기다. ‘국민 스포츠’ 야구를 활용한 게임인 만큼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까지 누구나 관심이 높으며 ‘보는 야구’가 아닌 ‘체험하는 야구’, ‘즐기는 야구’를 통해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하며 스크린야구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키즈모드, 레이디모드를 선보였다. 저마다 실력이 다른 이용자들이 함께 방문해도 팽팽한 승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으로 아이는 아이끼리, 어른은 어른끼리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실제 야구공 및 메이저리그 피칭머신 도입으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후 좌우 수비 배열 움직임이 가능한 수비 시프트 기능, 투수와 타자 교체 기능, 커스텀 마이징을 통한 선수 육성, 구단 및 구장 선택 등 말 그대로 ‘리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호응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어린이를 위한 안전장비 및 타격레디페달 적용으로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대기룸에서 치킨 등 식음료를 즐기며 야구장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지난 추석에도 오랜만에 만난 형제들이나 사촌지간, 그리고 3대로 이루어진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셨다"면서 "올 설 명절에도 정상 영업 예정으로 가족뿐 아니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명절 스트레스도 날리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