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기종 가격이 2백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정액 보조하여 최대 지원금 1백만 원, 2백만 원 미만 농기계인 경우 보조비율에 따라 정률 보조하며 보조 비율은 50%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봉화군이 7억 8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소형농기계 보조금을 지원한다.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고령화, 여성농업인 증가에 따라 다양한 농작업에 필수적이고 이용률이 높은 중소형농기계 공급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봉화군)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고령화, 여성농업인 증가에 따라 다양한 농작업에 필수적이고 이용률이 높은 중소형농기계 공급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에 지원되는 중소형농기계는 390대 규모로 7억 8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중소형농기계 보조금 지원은 공급기종 가격이 2백만 원 이상일 경우에는 정액 보조하여 최대 지원금 1백만 원이며, 2백만 원 미만 농기계인 경우 보조비율에 따라 정률 보조하며 보조 비율은 50%이다.

지원 기종은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에서 발행한 ‘농업기계목록집(2018.1.1. 기준)’에 등재된 1천만 원 이하 기종으로, 신규 제작한 농업기계에 한하며 중고 농업기계는 지원이 불가하다.

중소형농기계 보조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주소를 두고 있는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농정축산과 농산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