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듀이카]
[동국대학교 듀이카]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회사 생활과 학업을 동시에 병행할 수 있는 ‘재직자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 4대보험이 적용되는 5인 이상 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 등의 지원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영세창업, 자영업자 등은 상당 수 제외되며, 학위 취득까지 4년이 소요된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학점은행제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4년제 학사학위를 1~2년 단기간으로 취득할 수 있는 동국대학교 듀이카(구.동국대 전산원)가 그중 하나입니다.

동국대 듀이카 주말학사과정은 직장인 중심의 4년제 학위취득 과정으로서 대학원 진학, 이직, 승진, 창업, 직원복지 등의 목표로 입학해, 검정고시를 포함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업은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최종학력 고등학교 졸업 기준으로 2년 내외 단기간에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대학 중퇴자 또는 4년제 졸업자의 경우 전적대 학점 연계를 통해 1년 내외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므로 최근 학점 연계 상담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말학사과정은 동국대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까지 지원하고 있다”며“현재 듀이카는 동국대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을 비롯해 일반대학원은 첫 학기 수업료 100%, 경영전문대학원(MBA) 및 행정대학원은 5학기 동안 매학기 30%, 특수대학원은 5학기 동안 매학기 20% 등의 장학혜택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주말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 스포츠재활, 행정, 상담심리까지 총 5개 전공을 모집 중입니다.

입학시기는 2022학년도 2학기(9월 입학)와 2023학년도 1학기(3월 입학) 선택이 가능하며,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합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